본문 바로가기

심장혈관수술/심장 및 대동맥 수술 비용

심장수술 비용에 대한 기본 정보 (1)

심장수술 비용에 대한 기본 정보 (1)


아무래도 심장수술 예정이신 환자분들이나 가족분들께서 실질적으로 고민이 되시는 부분이 심장수술비용에 관한 것이라 생각이 되어서 준비했습니다. 
좀 조심스럽게 정보를 드리겠습니다. 그 이유는 질환의 중등도, 예기치 못한 합병증, 입원기간, 2인실 이상의 상급 병실 이용 등에 따라서 심장수술비용에 차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.  이런 문제들을 감안해서 개괄적인 정보를 드리겠습니다. 

그리고, 강동경희대병원에서 시행한 심장수술 건에 대해서 입원기간 , 입원시 있었던 상황들을 검토해서 각각의 경우에 심장수술비용으로 어느 정도의 경제적 부담이 가해질 수 있는지 천천히 글을 올리겠습니다. 미리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방명록에 글을 올려 주세요. 가능한 선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. 

큰 문제없이 심장수술을 받고 퇴원하시는 경우... 물론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겠으나....
성형수술과 비교해 보겠습니다.  어떤 단일 미용성형수술 한 건의 수술비로 환자가 지불하는 수술료(비보험) 와 심장수술 후 환자가 병원에 지불하는 총 의료비가 비슷합니다. 
이렇게 보면...  상황이 나쁘지 않습니다.


물론, 가끔 심장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들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, 경우에 따라서는 경제적으로 많은 부담이 가해질 수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.   그런 경우에 대해서는 나중에 글을 올려 보겠습니다.